(대구) 김상출 기자 = 대덕승마장에서는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활동과 승마의 저변확대를 위해 가상승마 무료 체험 등 승마장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.
승마운동은 생명이 있는 말과 일체가 되어서 즐기는 운동으로 평형감각, 유연성, 근육의 유연성 향상을 통해 현대인들의 좌식 업무로 인한 요추 및 경추의 왜곡 방지에 큰 도움이 되며, 변비, 비만해소 및 학생들의 주의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.
대덕승마장은 유치부, 초·중·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, 자유학기제 등과 연계하여 승마 및 말먹이 주기체험, 말과 사진찍기, 가상승마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.
강습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 모든 시민이 이용 가능하며 승마기초, 방향전환운동, 마장마술, 장애물 운동 등을 주간강습과 야간 강습 중 편리한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.
또한, 승마힐링센터를 운영하여 신체 또는 정서행동장애를 가진 만5세 이상 24세 이하의 아동․청소년을 대상으로 치유를 위한 재활승마 및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.
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덕승마장(☎053-656-0467)으로 문의하면 된다.
대구시설공단 김호경 이사장은 “가족 나들이나 단체 체험활동 등 대덕 승마장에서 심신을 단련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”고 밝혔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