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전 조환익 사장 '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' 수상
(서울=연합뉴스) 이봉준 기자 = 한국전력공사(한전) 조환익 사장이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수여하는 '2015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'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한전 측이 23일 밝혔다.
<조환익 사장>
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1988년부터 매년 품질경영 활동과 국내 산업 발전,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에 공헌한 경영인의 업적을 토대로 시상하는 상이다.
한국품질경영학회는 조 사장이 품질경영시스템 정착을 통한 세계 최고 수준의 전력 공급으로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와 글로벌 품질경영 능력을 인정해 금년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.
한전은 조 사장의 품질경영 방침에 따라 2014년부터 사내 제안왕 제도와 한전 품질 명장제도 등을 최초로 도입했고, 정부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4년 전국 품질분임조 대회에서 단일 기업으로는 최다인 21개 품질 분임조가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.
한전은 2012년 12월 조 사장 취임 이후 품질경영 활동을 토대로 다각적 경영 혁신과 자구노력을 통해 6년 만에 흑자로 전환했고, 2년 연속 흑자와 7년 만에 순이익 1조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.
조 사장은 "한전이 빛가람 시대를 본격적으로 열어가는 시점에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막중한 사명감을 느낀다"며 "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 혁신을 바탕으로 스마트그리드, 에너지 저장장치 등 전력산업의 신성장 동력을 발전시켜 미래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"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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